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돈이 돈을 벌게 만드는 부자들의 상가투자



기초 지식이 부족한 초보자들을 위해 기본기를 탄탄하게 잡을 수 있는 책인 듯 싶다. 투자 경험도 없고 상권에 대해서 깊게 생각해보지 않았었는데 이 책은 수익형 부동산과 상권분석으로 주제를 크게 잡아 설명해주고 있다. 상가투자에 대한 이론편과 실천편은 기초 이론이 부족한 초보자들이 읽기 쉽게 예를 들어 친절하고 자세하게 쓰여져 있어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다. 상가투자의 성공 사례를 나열하는 것보다 이처럼 상가 유형이나 상권 종류에 기본 밑바탕을 확실하게 다지고 시작한다면 어떤 흐름에도 대처할 수 있을 듯 싶다. 실천편은 상가투자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는데 우선 상가투자의 유형에 대해 알아보고 고수들만 아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경험을 통해 배우는 것이 확실하게 체득하는 방법이지만 미리 알아두는 것도 상가투자에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일 듯 싶다.

'월평균 매출 TOP 5 업종과 상가 평균 시세와 승하차 인구 통계 자료'로 알아본 서울 상권 베스트 40 상세분석은 꼭 읽어봐야 할 내용이다. 투자자로서 접근할 때 정말 유용한 내용으로 채워져 있다. 상가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상권분석이 핵심인데 20년 경력을 가진 전문가를 통해 상가투자의 이론과 실전 전략을 모두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최근 고수익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는 분야가 상가투자로 예전에는 투자 대비 공실률의 위험성이 높아 고위험군으로 분류되었다. 경제 상황에 민감하고 폐업하는 상점들이 많다보니 제대로 된 분석을 하지 않고 접근하다가는 투자금도 회수하지 못하고 손실을 보기 쉽기 때문이다. 이 책 덕분인지 여행을 하다가도 상권이 형성된 곳 주변 상가나 업종을 살펴보게 된다. 다음 지도를 통해 보면 더 구체적으로 인근 건물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상권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상가투자와 창업을 성공하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봐야 할 책으로 상권에 대해 넓은 시야를 갖고 바라볼 수 있는 요량을 터득할 수 있다. 무려 515페이지에 달하는 책인데도 끝까지 집중할 수 있게 만드는 건 저자의 오랜 노하우가 녹아든 결과일 듯 싶다. 다른 부동산 관련 책은 기본적으로 성공 사례를 통해 어떤 물건을 매입했는지 위주로 설명하여 마치 스스로의 투자 결과를 입증하기 위한 자료로 실리곤 하는데 반해 이 책은 상가투자의 모든 내용을 담고 있으면서도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주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단지 투자를 위한 목적성으로 접근하는 것보다 제대로 된 상가투자, 상권분석을 하기 위한 설명 위주여서 장기적으로 봤을 때 유익한 책이다. 한 번 정독으로 끝낼 것이 아니라 머릿 속에 각인될 수 있도록 직접 상권을 찾아가 검증해본다면 상가투자에 대한 시각을 넓힐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