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평(Since 2013 ~)
2017. 11. 21.
[서평] 제로 투 원 발상법 : 어떻게 사고의 한계를 뛰어넘을 것인가?
확실히 비즈니스가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남들이 생각해내지 못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해서 고객의 욕구에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성이다. 결국 생각의 차이에서 비즈니스의 방향이 달라진다. 틈새 시장은 그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는 시야와 통찰력으로 시장성을 보고 곧바로 실행에 옮길 때 선점할 수 있다. 이 책은 의 후속작으로 나왔다기 보다는 제목을 차용해서 으로 이름을 지었는데 내용은 같은 맥락이라 이해하면 빠를 것이다. 일본의 경영 컨설턴트이자 현대의 사상적 리더로 알려진 오마에 겐이치가 지은 책으로 기초편, 실천편으로 나눠 다른 발상으로 성공을 거둔 기업들을 소개하고 있다. 기회를 발견하는 11가지 발상의 기술을 먼저 소개하고자 한다. 1.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라.2. 정보격차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