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해외구매대행으로 평생 돈 벌기 : n잡러시대 부캐로 방구석에서 투잡하기

 

해외구매대행으로 평생 돈 벌기

 

 

물가는 계속 오르는 것 같고 월급 만으로는 집 구하기가 어려워지면서 월급 외 수익을 얻으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주식투자와 비트코인 같은 재테크부터 N잡러로 다른 부업이나 투잡을 겸해 할 수 있는 일을 찾는다. 해외구매대행 사업은 그 중에 하나로 장단점은 알고 시작하기를 권한다.

해외구매대행 사업의 장점

1. 판매 후 자금이 돌기 때문에 안전하다.
2. 재고가 없다.
3. 적은 자본금으로 시작할 수 있다.
4. 시간적·위치적 제약이 없다.
5. 판매할 수 있는 항목의 제약이 적다.
6. 돈을 벌면서 온라인 사업을 배울 수 있다.

보통 쇼핑몰은 창고나 사무실 빈 공간에 창고를 쌓아두고 시작하지만 제고와 시공간의 제약 없이도 적은 자본금으로 온라인 쇼핑몰 사업을 누구나 시작할 수 있다. 해외구매대행 사업은 쇼핑몰에 해외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등록하여 노출시킨 뒤 소비자들이 구매하면 대신 해외구매를 하여 전달해 주는 사업을 말한다. 소비자를 대신 해외구매를 대행하여 구매한 뒤 소비자에게 배송해 주기 때문에 손해 없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꾸려갈 수 있다.

해외구매대행 사업의 단점

1. 낮은 진입장벽
2. 신경 쓸 일이 많은 사업
3. 브랜드화가 어려운 사업
4. 배송기간에 대한 거부감

해외 직구를 해본 사람이라면 2~3주는 걸릴 것이라는 걸 감안하고 주문한다. 자사 오리지널 제품이 아니라 해외 판매 제품이기 때문에 브랜드화가 쉽지 않다. 여러 개의 제품을 관리하고 해외 직구처럼 각각의 제품을 같은 단계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소량을 팔아도 구매 건을 처리하는데 최소 1~2시간 이상 소요된다고 한다. 누구나 당장 시작할 수 있어 진입장벽이 낮다 보니 기본 개념도 모르고 무작정 판매하는 사람들로 인해 자칫 불신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후에는 해외구매대행 사업이 진행되는 절차를 캡처 그림과 함께 하나하나 설명해 줘서 초보자를 위한 눈높이 학습이 될 수 있을 텐데 사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미리 시뮬레이션을 해봐서 자신만의 시스템을 만들어서 관리하고 각종 서류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있어야 할 것 같다. 해외구매대행 사업이지만 기본적인 쇼핑몰의 본질은 같다.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상세페이지 제작, 키워드 광고, 국내 송장번호 전달, CS 처리, SNS 마케팅 등 혼자 처리해야 하는 만큼 쇼핑몰의 본질을 이해한다면 무엇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일이다. 특히 매일 해야만 하는 업무 단계는 통상적인 판매 이후 과정이 어떤 순서로 처리되는지 깔끔하게 엑셀로 정리해두면 업무 처리에 무척 도움이 된다.

이렇듯 말로만 듣던 해외구매대행 사업이 투잡으로 하긴 좋은데 만만히 볼 것이 아니라는 것과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절차가 꼬일 수 있기 때문에 엑셀로 잘 정리할 필요가 있다. 상품 업로드, 주문, 발송까지 1시간이면 충분하다고 하지만 숙달될수록 소자본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기 때문에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이 책으로 시작해 봐도 좋을 선택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