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평(Since 2013 ~)
2024. 2. 21.
[서평] 마케터의 무기들 : 브랜딩 시대, 30가지 일의 무기로 싸우는 법
14년간 미디어, 캐릭터, F&B 브랜드 마케팅 디렉터로 활동한 현직 마케터가 현실감 있게 쓴 책이다. 마케터들이 치열한 브랜딩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 갖춰야 할 30가지 무기에 대해 알려준다. 이 무기들의 진가는 실무에서 요긴하게 활용될 때 발휘된다. 브랜드의 시대로 접어든 지금 누구든 자신이 생산한 제품을 파는 것이 가능해졌다. 그래서 더욱 치열해진 마케팅 시장에서 마케터로서의 역할이 중요해졌다.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적은 물건을 판매하는 일이고, 물건을 팔려면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끊임없이 소통해야 한다. 아이디어만 가지고 있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연구와 브랜드를 만들어나가야 한다. 이 한 권의 책으로 모든 마케터의 업무를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무한 경쟁시대를 사는 오늘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