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리뷰

[동탄맛집] 제주꽃돈 : 제주산 생고기 숯불구이 전문점! 동탄삼겹살맛집 추천!

동탄맛집 제주꽃돈 - 제주산 생고기 숯불구이 전문점


여태 숱한 고깃집을 가봤지만 동탄맛집인 제주꽃돈은 그야말로 고기가 사라지는 게 아쉬울 만큼 고기 맛과 식감이 예술이었습니다. 100% 제주 암퇘지 생고기만 고집한다고 하는데 제주 현지 직배송으로 온 고기라 그렇게 신선했나 봅니다.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았고 쫀득하면서 고소한 게 생 고추냉이와 찰떡궁합이었어요~ 두툼한 등심덧살은 이건 꼭 드셔봐야 압니다!

다소 이른 시간에 방문했는데 동탄숯불구이삼겹살 전문점인 제주꽃돈은 야외에도 좌석을 배치하고 폴딩도어를 설치해서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어요. 전체적인 외관은 깔끔하게 꾸몄고 주변 식당과 맞물려 저녁이 되면 분위기가 근사하게 바뀐다고 하네요.

동탄남광장 중앙에서 오른편 골목입니다.
걷다 보면 길 건너 먹거리타운이 보이는데 세븐일레븐 옆 골목으로 가세요.


동탄삼겹살맛집 제주꽃돈을 찾아오는 길은 알고 보면 쉬워요~ 롯데캐슬 맞은편으로 널따란 동탄남광장이 나오는데 첫 번째 사진이 보이는 골목으로 갑니다. 걷다 보면 도로 건너편으로 먹거리 타운이 보이실 겁니다. 세븐일레븐 옆 골목 사이로 들어가서 조금 걷다 보면 제주꽃돈이 있어요! 동탄남광장 오른편 먹거리타운 옆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주꽃돈 동탄점
화성시 동탄중심상가1길 8 1층 112호
031) 613-8333
16:00 ~ 24:00(연중무휴)

 

[제주꽃돈 동탄점 - 홈]

동탄고깃집, 동탄삼겹살, 동탄오겹살, 동탄회식장소

0316138333.modoo.at

 

 

입구 옆에 셀프 코너가 있어서 필요한 채소나 반찬, 소스 등은 직접 가져다 드실 수 있게 배치했어요~

제주도 자연이 키우는 프리미엄 돼지고기로 재치 있게 제주도 안에 돼지고기 부위를 설명하고 있네요.

메뉴판이 따로 있는 게 아니라 각 테이블마다 부착을 해놨더라고요. 동탄맛집 제주꽃돈은 A, B, C 세트로 즐기시거나 오겹살, 삼겹살, 목살, 항정살, 등심덧살을 인원수에 맞게 드셔도 돼요. 식사류로는 된장찌개, 막국수, 냉면, 주먹밥이 준비되어 있네요. 버섯이나 모둠 야채를 추가 주문하실 수 있어요. 오로지 고기에 집중하겠다는 의지가 보이는 메뉴판이네요.

동탄삼겹살맛집 제주꽃돈 내부 모습은 깔끔했어요. 좌석 간 간격도 적절해 보였어요.

고기를 정신없이 드시다 보면 기름이 묻을 수 있으니 앞치마는 필수입니다. 좌석을 열어보면 안에 큰 비닐이 있는데 고기 냄새가 베이지 말라고 준비해뒀네요. 등받이를 열어젖히면 돼서 아주 편리했어요. 테이블 옆에 숟가락과 젓가락, 냅킨, 병뚜껑이 완비되어 있어요. 물티슈는 따로 얘기를 해주셔야 돼요.

오겹살, 등심덧살

드디어 주문한 오겹살과 등심덧살이 나왔습니다. 사진으로 보셔도 알겠지만 정말 제주산 프리미엄 생고기답게 선홍빛이 도는 고기의 마블링이 끝내줍니다. 고기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아주 환장할 맛이에요. 대식가라면 무한 흡입도 가능합니다!!

고기가 두꺼워서 직원분이 직접 자르고 구워주셨는데 딱 봐도 좋은 고기라는 게 느껴집니다. 동탄숯불구이삼겹살 맛집인 제주꽃돈은 특이하게 미리 숯불을 예열한 뒤에 불을 끄고 잔열로 굽더라고요. 그만큼 불의 세기와 화력이 엄청나다는 뜻이겠죠? 새송이버섯은 또 어찌나 두꺼운지 숯불 위에 구워 먹는 버섯의 매력에 빠졌답니다.

제주 현지 직배송의 신선한 제주산 생고기

기본 상차림은 이렇게 나오는데 파김치, 콩나물무침, 쌈무, 김치, 채소, 마늘, 생 고추냉이, 갈치속젓, 히말라야 핑크소금, 쌈장입니다. 여러 조합으로 싸서 드셔도 되고 히말라야 핑크소금이나 갈치속젓에 살짝 찍어드셔도 맛있어요~ 개인적으로 생 고추냉이를 곁들여 먹는 조합이 최고였어요!

동탄삼겹살 맛집인 제주꽃돈에 오신다면 오겹살과 등심덧살은 필수 주문하셔야 됩니다! 고기가 참 입안으로 들어가면 쫀쫀하면서 고소하게 흐르는 기름이 부드럽게 씹히더라고요. 오겹살이라 돼지껍질 부분이 바삭해서 씹는 식감을 살려줘요~ 등심덧살은 또 별미인 게 확실히 삼겹살과 다른데 정말 맛있어요.

어느 정도 고기가 익혀질 즈음에 받침대에 올려놓고 구우시면 돼요. 나중에 마늘을 올려서 구웠는데 그게 또 얼마나 맛있던지. 고기 자체의 질이 좋으니까 어떻게 먹든 맛이 없을 수가 없더라고요. 진짜 맛있는 고기 먹을 때 찐 표정이 나옵니다.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기신다면 살짝 히말라야 핑크소금에 찍어드셔 보세요.

제가 이렇게 다양한 조합으로 다 먹어봤는데 생 고추냉이를 넣어야 훨씬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왜 생 고추냉이가 나왔는지 알 것 같습니다. 특유의 톡 쏘는 맛이 고기와 잘 맞았어요. 진짜 먹는 내내 행복했고 다 같은 고기지만 그게 아니더라고요.

추가로 된장찌개와 공깃밥을 주문했는데 저렇게 커다란 용기에 밥이 나오네요. 된장찌개는 우리가 다 아는 바로 그 맛입니다! 이렇게 식사를 마무리하니 살짝 배부르기 시작했어요. 콩나물무침의 고소한 맛과 아삭한 식감 때문에 따로 먹어도 맛있었어요.

식사하는 내내 친절하게 응대해 주신 직원분 덕분에 동탄삼겹살맛집 제주꽃돈에서 기분 좋게 숯불구이로 구운 제주산 생고기를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동탄에 오실 일이 있다면 여기를 추천드려요~ 고기 하나만큼은 끝내주게 맛있는 맛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