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리뷰

[원주 맛집] 원주닭발맛집 원주자유시장 '유니네' 매운닭발, 똥집튀김, 주먹밥, 계란찜 맛집!

원주중앙시장 내 원주자유시장 상가 지하 1층에는 꽤 이름이 알려진 맛집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유시장에서 유일하게 매운닭발이 맛있는 #원주닭발맛집 '유니네'에 다녀왔습니다. 평소에도 닭발을 좋아하는데 여긴 맛있게 매콤해서 스트레스가 풀리는 맛이더라고요. 그럼 다녀온 썰을 풀어볼게요~

#원주닭발맛집 '유니네'는 여기 14번이 적힌 입구 지하로 내려가셔야 돼요. 다시 문을 지나 오른쪽 방향으로 쭈욱 가신 다음에 끝에서 왼쪽으로 돌아가면 나옵니다.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상가 안내도로 표시해 봤습니다. '강릉집' 방향으로 가서 코너를 돌아 조금만 가시면 돼요~

유니네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중앙시장길 11 제 지1층 7부럭 4호(7-4호)
010-6379-5005

영업시간 - 11:00 ~ 20:00(매달 1, 3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저도 자유시장에 먹으러 종종 와봤지만 여기 안쪽으로 들어온 것은 처음인데 여기도 은근 사람들이 많습니다. 주변에 순대국밥, 떡볶이 맛집들이 많은데 #원주닭발맛집 '유니네'만 유일하게 매운닭발과 똥집튀김 메뉴가 있어서 알게 모르게 단골이 생겨 포장해 간답니다. 시장은 이렇게 옹기종기 모여서 먹는 재미와 함께 분위기 때문에도 오게 되는 것 같아요.

원산지 표시판을 보니 닭발은 스웨덴, 덴마크산이고 고춧가루를 중국산과 함께 섞어 쓰는 것을 제외하면 모두 국내산입니다! 요즘 시장에서도 제로 페이와 원주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는 곳이 많아졌네요~

닭발 - 10,000원
똥집튀김 - 10,000원
주먹밥 - 3,000원
계란찜 - 3,000원
소주 - 3,000원
막걸리 - 3,000원

똥집튀김은 주문 즉시 바로 튀기기 때문에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요즘 물가를 생각하면 아무리 시장 장사지만 가격이 매우 저렴한 것 같아요. 나중에 보면 알겠지만 양도 푸짐해서 혼자서는 다 못 먹을 정도예요! 저는 메뉴별로 다 시켜봤어요. 닭발, 똥집튀김, 주먹밥, 계란찜 이렇게 시켰는데 그래도 26,000원이에요!!!

주문이 들어가면 우선 똥집튀김부터 준비해 주시는데요. 주문 즉시 똥집을 반죽해서 바로 튀겨주시더라고요. 바로 튀긴 똥집이라 믿을 수 있고 맛있었나 봅니다.

매운 양념을 한 닭발은 중탕으로 따뜻함을 유지해 주고 옆에는 계속 닭발을 삶고 있었어요.

어느 정도 끓으면 불순물을 걷어내고 다시 깨끗하게 세척해서 혹시 모를 잡내와 불순물을 잡아주시더군요. 예전에 저도 집에서 이렇게 닭발을 조리해서 먹은 적이 있는데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더라고요. 이렇게 청결함을 유지하며 하시니까 믿고 먹을 수 있죠!

드디어~ 주문한 음식이 모두 나왔습니다. 정말 푸짐한 한 상 차림이죠? #원주닭발맛집 '유니네'에 오시면 푸근한 시장 인심을 더해 맛있는 닭발과 똥집튀김을 드실 수 있답니다!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닭발도 무뼈닭발, 국물닭발, 간장닭발, 닭발볶음 종류가 많은데 #원주닭발맛집 '유니네'는 매운 뼈 닭발입니다. 닭발도 크기가 커서 살도 많아요. 일단 소스가 대박이라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매운 음식을 먹는다는데 '유니네'의 닭발이 딱 그 정도의 매콤함이라 중독적으로 맛있습니다.

똥집튀김은 신선한 국내산 재료로 바로 튀겨서 부담 없이 먹을만했어요. 술안주로 닭발을 먹는다고 하지만 술을 먹지 않는 저도 찾을 만큼 진짜 맛과 양 모두 만족스러운 식사였어요~

주먹밥과 계란찜이 3,000원이라는 게 믿어지나요? 주먹밥은 거의 밥 2공기 정도 양이었는데 국내산 쌀로 지어서 찰기가 있었고 닭발 양념과 먹으면 찰떡궁합입니다. 계란찜도 계란 몇 개를 넣어서 하신 건지 폭탄 계란찜 수준으로 양이 많았어요. 자작하게 베여있는 국물도 짜지 않고 맛있었답니다. 여긴 숨겨진 계란찜 맛집이에요~

이제 본격적으로 먹방에 들어갔는데요. 혼자서는 다 먹지 못할 양이었어요. 주인장 말로는 포장해가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주먹밥과 계란찜을 곁들어 드신다면 #원주닭발맛집 '유니네'에 오셔서 드셔야겠죠?

평소에 닭발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숨겨진 맛집을 찾았다는 기분이 드실 겁니다. 원주중앙시장 주변을 다녀봐도 편육을 하는 곳은 있어도 이렇게 닭발을 하는 곳은 없는데 유일하게 자유시장 지하1층에 #원주닭발맛집 '유니네'가 있었어요. 종종 자유시장에 왔었는데 그동안 왜 몰랐을까요?

아! 곁들어 먹을 반찬으로 백 깍두기가 나오는데 이건 직접 담그시나 봐요. 무르지 않고 식감이 단단해서 맛있었어요~
여긴 무조건 닭발을 시키고 난 뒤에 사이드로 똥집튀김이나 주먹밥, 계란찜을 주문해야 합니다! 소주와 막걸리도 3,000원이라서 닭발과 술을 좋아하신다면 #원주닭발맛집 '유니네'를 추천드려요~

단골이 많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스탬프 10개를 채우면 닭발 1팩을 무료로 준다고 하니 자주 방문할수록 이득입니다! 오랜만에 원주에서 매운닭발 맛있게 먹고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