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나는 잠자는 동안에도 해외주식으로 돈번다 : 부자 될 주린이를 위한 해외투자 성공 7법칙

반응형

 

나는 잠자는 동안에도 해외주식으로 돈번다

 

 

작년에 갑자기 동학 개미로부터 불기 시작한 주식투자 열풍이 올해에는 미국 주식으로까지 이어지는 분위기다. 미국 주식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서점가에는 관련 서적들이 연이어 나오는 중이다. 국내 주식투자가 아닌 해외 주식으로 눈길을 돌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막연하게 진입 장벽이 높으리라는 우려와는 달리 적립식 투자를 할 수 있고 변동성이 크지 않아 현금 운용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현재 ETF 상품에 투자하는 것을 권하는데 거래량이 많은 ETF를 고르는 것이 안정적이라고 한다. 해외 주식의 시장 규모는 크고 거래량도 활발하게 진행하기 때문에 투자처로서 매력적이라고 한다.

이에 저자는 부자를 꿈꾸는 주린이를 위한 7가지 성공 법칙을 소개한다.

1. 적금처럼 시작해 거치식으로 운용하라.
2. 우상향 하는 시장에 분산 투자하라.
3. 전 세계 자금의 흐름을 보고 투자하라.
4. 물가와 경기지표, 성공 공식을 기억하라.
5. 쉽고 편리하게 해외 ETF 투자를 시작하라.
6. 주식, 펀드, 선물 투자보다 ETF가 훨씬 좋다.
7. 하나의 기업보다 시장에 투자하라.

주식투자는 특히 2~30대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진행 중인데 저금리 시대를 맞아 저축만으로 부의 한계가 있음을 인지한 결과다. 부동산이나 다른 재테크 수단보다 투자 대비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거라는 기대 심리도 작용하였다. "가장 안전한 수익을 원한다면 해외 주식에 투자하라!"라는 저자의 말이 수긍되는 이유는 지금 당장 공부하고 실행에 옮긴다면 아는 만큼 돈을 번다고 더 나은 결과를 얻기 위한 발걸음이라고 생각한다. 영원한 직장은 없고 월급을 모아서 집 한 채 살 수도 없는 현실이다. 우리가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이유는 간단하다. 돈에 대한 걱정 없이 하고 싶은 대로 자유롭게 인생을 설계해보고 싶기 때문이다.

아직 시도해보지 않아서 정확하게 해외 주식의 장단점을 안다고 말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하지만 미국 주식은 거래량이 많은 만큼 수익을 낼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시장이다. 역시 공부하지 않으면 결과물을 얻을 수도 없다. 이 책은 주린이 들 이 해외 주식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무엇인지 기초적인 부분부터 알려주고 있다. 어느 재테크나 마찬가지겠지만 남을 따라 투자하기보다는 충분한 학습과 투자 원칙을 세운 뒤 차근차근 소액 투자부터 시작해보면 좋겠다. 우선 ETF 상품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미국 주식에 대해 익숙해지는 것부터 시작한다면 어느새 잠자는 동안에서 내게 수익이 들어오는 날이 올 것이라 믿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