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2022 미래지도 : ETF부터 미국 주식까지 유망 테마주 종합 투자 전망

반응형

 

2022 미래지도

 

 

'2022 미래지도'는 급변하는 시기에 맞게 미래를 선도할 산업과 투자 전략을 분석하여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를 전망한 일종의 투자 로드맵과 같은 책이다. 각 시장별 핵심 키워드 설명과 이해도를 높인 그래프는 미리 예측해 보기 좋게 구성하였다. 페이지 수는 약 600페이지로 이 책엔 미래를 선도할 메타버스, 블록체인, NFT, 전기차, 자율주행, 수소차, 반도체, 태양광, 로보틱스, 탄소배출권, AI, 클라우드, 우주 산업, 인터넷 플랫폼, 원격의료, 코로나19 백신, CMO, 폐기물 산업 등 유망 테마주를 총망라하였다. 보통 그 분야를 익히 알지 않으면 모르는 세부 산업까지 테마 밸류 체인을 보면 관계도가 복잡해서 이해하기는 어려웠다.

이 책은 주요 기업 동향과 시장 규모부터 핵심 기업 소개와 해당 산업을 상세하게 분석한 내용은 투자에 앞서 스스로 판단해 볼 수 있게 해준 점이 좋았다. EFT부터 미국 주식까지 투자 방향이 넓어진 현시점에서 넓게 시장을 분석할 필요가 있었고 앞으로의 미래를 보고 투자하려는 사람에게는 유용한 종합 투자 전망을 다룬 책이었다. 사실 전체를 다 속속들이 이해하려면 꽤 많은 시간이 걸릴 텐데 우선 관심이 가는 분야부터 차근차근 접근해 봐도 무방할 듯싶다. 별책부록으로 끼워준 '35개 성장주 밸류체인 스페셜에디션'을 읽어보고 성장 가능성을 예측해 봐도 좋을 것이다.

예전이라면 투자에 대한 거부감이 살짝 있었는데 이젠 경제와 시장 동향을 조금씩 알아가니 현명하게 투자해서 수익을 얻는다면 미래를 위한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월급으로 버는 것엔 분명 한계가 있고 남들보다 한발 앞서 투자처를 알아본다는 점에서 '2022' 미래지도가 가진 의의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전통적인 국내 주식 시장만 고집할 것이 아니라 이렇게 유망 테마주가 시장을 주도하게 될지 알 수 없는 일이다. 우리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고 시기의 차이는 있지만 미리 알고 대비하는 것과 닥친 뒤에 준비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 굉장히 방대한 양이지만 그만큼 우리의 기술이 발전해가고 있으며, 이들 산업이 성장하고 있음은 분명한 사실이다. 한 번쯤 투자를 위해 훑어봐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