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카리스마, 상대를 따뜻하게 사로잡는 힘 : 내면의 슈퍼스타를 끌어내는 실천적 행동 지침





카리스마 갖춘 사람하면 떠오르는 위인은 누구인가? 강력한 통솔력과 지도력을 갖춰던 위인들이 떠오를 것이다. 이 책에서 말하는 카리스마의 핵심은 존재감, 힘, 정이다. 누구나 적절한 훈련을 받는다면 카리스마를 가진 사람이 될 수 있다며 숫기없고 말주변없는 사람에게 희망을 던져준다. 저자는 그런 것이 문제가 될 수 없다고 단언한다. 카리스마를 갖추는 사람이 되기 위한 실천법을 제시해주는 책답게 핵심내용을 정리해주고 연습은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꼼꼼하게 챙겨준다.


결국 카리스마라는 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설득해내는 과정에서 필요한 스킬인 것이다. 나와 생각이 다른 사람들을 하나로 뭉치게 하는 힘이 바로 카리스마이기 때문이다. 적절하게 연습방법을 제시해주기 때문에 완독하고 난 뒤에 이 부분만 정리해서 실천한다면 나도 카리스마를 갖춘 사람이 될 수 있지 않을까? 강렬한 인상, 큰 목소리, 꽉찬 풍채, 눈빛, 제스쳐 다 중요하지만 간단히 "말투에서 문장을 마무리 지을 때는 억양을 한껏 낮춰서 말하고, 고개는 천천히 끄덕거리며 말을 꺼내기 전에는 2초간의 시간을 둔 뒤에 말한다."는 것만 실천해도 충분히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것이라고 한다. 


그동안 내 말투와 행동, 몸짓에서 보인 가벼움으로 인해 존재감이 떨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이라도 각 장마다 실려있는 실천방법을 조금씩이라도 연습해본다면 어느새 나도 카리스마있는 사람이 되어있을 것이다. 그리고 여자가 남자의 저음에 반하는 이유를 알 것 같다. 안정감, 진중함, 신뢰가 실려있어서 믿을만한 남자라고 생각하기 때문이 아닐까? 카리스마를 갖춘 사람이 되고 싶다면 정말 추천하는 책이다.










카리스마 상대를 따뜻하게 사로잡는 힘

저자
올리비아 폭스 카반 지음
출판사
갈매나무 | 2013-06-24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카리스마 하면 무엇이, 누가 떠오르는가? 힘, 비전, 장악, 직...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