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나는 지금 점프한다 : 좋아하는 일, 꿈꾸던 일, 돈 되는 일로 JUMPING!



점프라는 건 이전과는 전혀 다른 일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 책은 바로 이직에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모은 책이다. 그들은 좋아하는 일을 함으로써 다른 직업을 갖게 되었고, 꿈꾸던 일을 하면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게 되었다. 이것이 세계적 트렌드로 정의를 내리며, 지금 점프를 하라고 한다. 직업을 바꾸는 일이 쉽지 않지만 격려와 용기 속에 자신이 원하는 일을 찾아간 사람들의 사례들이 수록된 책으로 점프를 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4단계 곡선을 타게 된다.

1단계 -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여라.
2단계 - 계획을 세워라.
3단계 - 스스로 운을 좋게 하라.
4단계 - 뒤돌아보지 말라.


이렇게 내면의 목소리가 무엇을 따르는지. 직감과 본능에 따라 순간적으로 느껴지는 것이 있다. 하나의 계기가 내 마음을 이끌었고 어떤 일을 경험한 뒤로 오로지 그 생각 밖에 나지 않는다. 이제 행동에 앞서 계획을 세우고 지우면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 지에 대해 핵심 사안들과 씨름하는 과정이다. 시뮬레이션을 하면서 예측해보기도 하고 앞으로 나갈 준비를 위해 점프하기 전 자신이 완벽하게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이제는 점프한 뒤 미련없이 과거를 뒤돌아보지 말고 앞을 향해 나아간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2단계와 3단계인 것이다. 아무런 준비와 계획없이 실행에 옮기지 않는다. 자신이 점프를 하기 전에 준비를 완벽하게 마쳐야 한다. 이 책은 점프 곡선 별로 사례들이 수록되어 있으며 모두 30개의 사례를 읽을 수 있다. 왜 그들이 점프를 위한 결정을 내리게 되었는지, 전혀 다른 일을 하게 되기까지 어려움이나 곤란함은 없었는지에 대해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페이스북 2인자인 셰릴 샌드버그가 강력 추천하고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오른 이 책은 강력한 동기부여를 주고 있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계속 점프를 위해 준비하고 기회를 잡자. 우선 좋아하는 일이든 꿈꾸는 일이든 찾게 되었으면 좋겠다. 이 전과는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된다는 것도 대단한 용기가 필요하지만 살면서 반드시 겪어야 하는 과정이다. 이 책의 글씨체가 크고 번역도 매끄럽게 잘 되어 있어서 읽기 수월했다. 행복을 위해, 후회없는 삶을 위해 점프를 선택한 사람들의 이야기는 언제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 있다. 새로움을 향한 도전은 비록 실패로 끝나더라도 결과와 상관없이 격려를 받아 마땅하다. 선택지가 좁아 아쉬운 우리나라지만 다양한 시도를 하며 경험해보는 것도 자신을 위한 자산이 되기 때문에 점프를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았으면 좋겠다. 삶이 계속되는 한 우리는 여전히 세상의 도전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