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책 리뷰] 진짜 돈 되는 토지 투자 노하우


기존 토지 투자를 설명하는 책들은 저자가 성공했던 사례들을 중심으로 풀어나갔다면 '진짜 돈 되는 토지 투자 노하우'는 초보자에 초점을 맞춰서 기초 개념부터 차근차근 설명하는 방식이다. 1장은 저자의 투자 인생 스토리를 짧게 짚고 넘어갔다면 내가 배운 토지 기초 개념, 내가 배운 토지 개발 1부 : 개발행위허가, 2부 : 토목공사, 내가 배운 토지 세금, 물건 분석하는 법, 토지 투자로 성공하는 법으로 이어지는 구성이 토지 투자의 흐름과 개념을 초보자라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하였다. 일단 완벽하게 이해하며 파악하지 못하더라도 흐름대로 읽다 보면 토지로 수익을 내기 위해 알아야 할 것은 무엇인지 알게 되니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다. 28개의 지목과 용도 지역, 도면을 확인할 때 토지이용확인원과 위성 사진을 대조하는 법, 개발행위허가를 득하고 가·감속 차선 공사 유무에 따라 토지의 이용 가치와 평당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부동산에 관해 수많은 책을 읽어왔어도 읽다 보면 어렵게 느껴져서 끝까지 읽기 어려웠는데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필요한 부분만 설명해줘서 토지 투자란 무엇인지에 대해 일종의 감을 잡을 수 있었다. 물론 다른 책과 마찬가지로 책 표지처럼 토지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이 1년 안에 큰돈을 벌 수 있으려면 철저한 준비와 부단한 노력이 뒤따라야 한다. 저자의 말처럼 적은 돈으로 돈을 버는 것은 혼자만의 힘으로 불가능하다. 그래서 뜻을 같은 사람을 많이 알아두어야 한다. 인맥을 쌓아서 차근차근 관계를 다져나가야 신뢰를 바탕으로 투자를 함께 할만한 사람인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이후에 공동 투자를 통해 서로 이익을 볼 수 있는 구조가 되어야 한다. 아무리 은행 대출을 끌어오더라도 적은 돈을 가졌다면 무척 힘들 수 있다. 인맥을 갖고 있다면 좋은 토지, 좋은 투자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고 토지 투자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가질 수 있을 거라고 본다.


이 책을 읽다 보니 결코 만만치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법적 조항부터 세금, 물건 분석 등 알아야 할 지식 정보들이 방대했고, 개발행위허가와 토목공사처럼 토지 개발에 대한 부분도 알고 있어야 토지로부터 수익을 내고자 할 때 도움이 된다. 이 책으로 토지 투자에 뛰어들어 빠르게 고수익을 얻겠다는 생각보다 기초 개념을 습득하는 것이 우선이었다. 누구나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어 한다. 토지에 대한 지식을 뒷받침되고 자주 현장을 다니면서 발로 뛰는 공부가 선행되지 않으면 쉽지 않다. 토지 투자의 모든 것을 초보자의 눈높이로 쉽게 설명한 책을 찾고 있다면 '진짜 돈 되는 토지 투자 노하우'를 추천한다.


진짜 돈 되는 토지 투자 노하우
국내도서
저자 : 김용남
출판 : 이레미디어 2019.01.21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