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평(Since 2013 ~)
2017. 6. 19.
[서평] 강상규 온라인 마케팅 가이드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은 누누이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요즘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뿐만 아니라 전방위적으로 이벤트를 벌이고 있으며 심지어 동영상을 제작해서 적극적으로 제품의 품질과 성능을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회사에서도 온라인 쇼핑몰을 하고 있는데 마케팅 관련된 디자인 의뢰를 받고 꾸준히 판매 촉진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 전략적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할 필요성이 느껴졌다. 직접적으로 마케팅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는 마케팅 교재로 삼아도 될 정도로 기초에 충실하면서 핵심적인 부분을 잘 기술하고 있다. 객단가는 매출/총고객수 또는 상품 가격*구매 수량을 말하는데 이를 다시 온라인 용어로 치환하면 판매/결제는 전환, 객단가는 전환 단가로 부른다. 전환 단가는 고객들이 1회 전환할 때마다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