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돈앞에선 이기주의자가 되라 : 조금은 뻔뻔하게, 조금은 교활하게

 

돈앞에선 이기주의자가 되라

 

정신을 바싹 차리게 만든 책이었다. 세상에는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다는 생각과 함께 현금 흐름을 만드는 방법을 알고 싶었다. 요즘 뉴스에서 낮은 급여와 생활고를 비관한 택배기사의 비극적인 선택을 들으면서 마음이 좋지 못했다. 누구보다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하며 살았던 사람들인데 정작 벌어들이는 소득은 그 값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것 같다. 사람들은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 부의 파이프라인을 여러 개 만든다고 한다. 살면서 느끼는 건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충분치 못하면 살아가기 힘들다는 사실이다. 적어도 사는 동안은 원하는 것을 하며 부족함 없이 마음껏 누리면서 재미있게 살아야 행복하지 않을까?

솔직히 부러웠다. 아직 서른도 되지 않은 나이에 백만장자가 되었고 자신만의 부의 기술을 20가지나 갖고 있다니 놀랍다. 어디서 그런 노하우를 얻었으며 돈 없어도 사업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고 있다는 점에서 많은 자극이 되었다. 미국의 상황을 국내에 그대로 도입하기에는 무리가 있겠지만 저자의 생각에는 공감하는 바가 크다. 학교에서 한 우물만 파라는 말을 듣고 자란 세대여서 그런 줄로 알고 있었는데 부를 창출하기에는 다른 경험이 부족할 수밖에 없다. 이제는 여러 우물을 파고 소득원을 다변화시켜야 할 시대다. 그리고 지금까지 한 우물만 파서 부자가 된 사람이 없다는 말을 들으니 월급만으로는 생계유지 외에는 다른 선택지가 없으니 딱 들어맞는 말이다.

이제는 과거의 전통적인 방식으로는 부자가 되기 힘든 시기지만 돈 없이도 할 수 있는 사업도 많고 불로소득을 얻는 방법도 적지 않은 것 같다. PDF 전자책 만들기, PPT 템플릿, 카드 뉴스, 블로그 애드센스, 유튜브 등 자신의 노력과 재능 그리고 시간만 있으면 도전해볼 만한 플랫폼과 기회가 많다. 내가 잃을 건 시간 외에 다른 자본이 들어가지 않는다. 대신 경험과 노하우를 얻을 수 있으며 실패를 해도 다시 경험 자산으로 환원될 뿐이다. 저자의 솔직한 입담과 어떻게 돈을 벌었는지 방법을 공개하고 있어서 가이드 역할로는 부족함이 없는 책이다. 내 눈앞에 놓인 현실에 비관하기 보다 책 제목처럼 돈앞에선 이기주의자가 되어야겠다. 가장 서럽고 서글픈 건 가진 것 없이 버려질 때가 아닌가.

돈앞에선 이기주의자가 되라
국내도서
저자 : 네이선 랏카 / 장진영역
출판 : 쌤앤파커스 2020.09.25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