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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평(Since 2013 ~)

[서평] 카카오 메시지 마케팅 : 6백만 소상공인을 위한 카카오 비즈니스 플랫폼 활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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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메시지 마케팅

 

대한민국 웬만한 사람은 스마트폰에 깔려있다는 카카오톡은 국민 메신저가 된 지 오래다. 카카오톡 가입수가 5천만 명이라니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활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기업마다 비즈니스 채널을 만들어서 친구 추가한 가입자에게 이벤트, 홍보, 정보를 전달하는 용도로 활용하고 있다. 카카오톡의 장점은 소식을 전달함과 동시에 알림톡 기능이 있어서 결제정보 및 배송조회를 바로바로 확인한다는 점이다. 제일 친숙하면서 간편하고 카카오뱅크 가입자는 결제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이 장점은 소상공인들이 마케팅을 펼칠 때 굉장히 큰 장점으로 다가온다. 카카오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단골 고객을 확보하기에 용이하다.

소상공인들은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을 개설한 후 가입자들의 구매 전환을 극대화하기 위한 마케팅에 고심하고 있을 듯싶다. 단지 개설한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카카오 플랫폼만의 장점과 기능을 잘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알면서도 솔깃해지는 챕터 2 방법도 좋은 전략이다. [기간 한정] 메시지를 보내 고객들의 구매의욕을 재촉하거나 [시간 한정] 메시지로 지름신이 강림하게 만드는 것도 활용하기 나름이다. [수량 한정] 메시지는 수량이 얼마 남지 않기 때문에 조기 마감 시킬 수 있다. [회원 한정] 메시지는 특별히 고객들에게 혜택을 줘서 단골을 확보하게 해준다. [날짜 한정] 메시지를 보내면 예기치 못한 기쁨을 준다. [장소 한정] 메시지는 실시간으로 고객들을 움직이게 한다.

결국 어떠한 플랫폼을 쓰든 시의적절한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느냐가 관건이다. 판로가 걱정이라면 이렇게 적극적으로 메시지 마케팅을 펼쳐 고객들을 끌어모으고 혜택을 줘서 단골 고객 확보와 구매 전환율을 높여나간다면 매출은 급상승할 것이다. 카카오톡으로 오는 알림톡이 알찬 정보를 준다면 몇 번 클릭만으로 해당 링크로 이동하여 살펴본다. 사람들의 소비 패턴과 실구매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보면 자신에게 필요한 제품이나 상품에 제일 먼저 반응한다. 이 책은 카카오톡을 활용한 메시지 마케팅 방법을 종합하여 알차게 쓴 책이다. 지금부터라도 소상공인들은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메시지 작성 비법부터 실제 사례의 노하우를 습득하기 위한 지침서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카카오 메시지 마케팅
국내도서
저자 : 최규문,민진홍
출판 : 이코노믹북스 2020.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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