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맨 다이어트 The Man Diet : 내 인생을 B급으로 만드는 나쁜 남자를 다이어트하라




나쁜 남자들을 만나 스스로 불행해지지 말고 당당하게 그들을 떠나보내라는 내용을 담은 연예지침서이다. 오로지 여자의 관점에서 피해야할 남자들은 어떤 유형의 사람들이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사례와 함께 코치를 해준다. 


규칙 1. 남자 수다를 줄여라

규칙 2. 남자의 생활을 추적하는 SNS 스토킹을 끊어라

규칙 3. 애착 없는 섹스를 거부하라

규칙 4. 당신을 좀먹는 술을 줄여라

규칙 5. 고귀한 것을 하라

규칙 6. 남자의 주도로 흘러가는 밀당을 멈춰라

규칙 7. 내게 관심을 보이지 않는 남자를 쫒지 마라

규칙 8. 온라인 데이트에 대한 환상을 버려라

규칙 9. 자존감을 갖고 살라

규칙 10. 당신을 끝까지 막는 방해물을 알라


남자로 인해 부정적인 경험을 겪은 사람, 내 인생에 도움이 안되는 사람, 남자에게 피해를 입었던 사람은 지금 당장 그 남자와 연애를 그만두라고 충고한다. 좀 더 건강한 삶을 살고 창조적이고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스스로 솔직해질 필요가 있다. 일반적으로 보이는 여자들의 행동에서 잠시 벗어나 맨 다이어트를 하면서 남자에게 종속적으로 끌려가지 말고 주도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의 삶을 살아가라. 


혹시 맨 다이어트의 규칙을 지키기 어렵다면 '나는 이 규칙을 어떻게 지켰나'라는 코너를 읽어보자. 맨 다이어트 전과 후를 소개하면서 어떻게 성공했는지 참고해볼만한 내용들이 실려있다. 내 고정관념일지도 모르겠지만 여자들은 유독 연애얘기에 관심이 많다. 그래서 연예인 가십거리에 훤하고 누구와 사귀고 얽혀있는지 드라마 내용을 속속들이 꿰뚫고 있다. 누구한테 들은 얘기들, 친구로부터 전해들은 연예담을 들을 기회가 여자들은 훨씬 많다. 그러다보니 연애에 대한 환상이 자리잡게 되고 본인이 원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환상을 쫒고 집착에 빠지다 불행해진 경우를 종종 보기도 한다. 그런 의미에서 맨 다이어트는 여자들이 현명한 연애를 하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남자를 잘 선별해서 성공적인 연애를 하도록 이끌어준다.




맨 다이어트

저자
조 스트림펠 지음
출판사
서울문화사 | 2013-06-27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연애만이 싱글 여성의 전부는 아니다!! 나쁜 남자를 만나느니 싱...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