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천 개의 성공을 만든 작은 행동의 힘




지금까지 숱하게 비슷비슷한 류의 자기계발서를 많이 읽어왔다. 대개 그렇듯 뻔하고 좋은 말들이다. 몰라서 실천하지 못했나 싶기도 하고, 그대로 하면 반드시 성공할꺼야라는 마음으로 읽고 난 뒤 시간이 흐르면 읽기 전의 상태로 되돌아가곤 했다. 책을 읽고나서 인생이 바뀌었다는 홍보문구보다는 실제로 내 마음이 동해서 행동으로 움직이는 책을 원했었다. 그러다 우연히 책 표지에 반하고 제목이 눈에 띄어서 읽게 된 <천 개의 성공을 만든 작은 행동의 힘>은 분명 기존의 뻔한 자기계발서보다는 다른 느낌이었다. 우리는 언제나 계획을 세우지만 행동으로 옮기는 경우는 많은 시도와 결심 끝에 밀고 간 경우가 아니면 대개 건너 뛴 경우가 많았다. 큰 계획을 실천에 옮기는 것보다는 작은 목표와 계획을 세워서 하나씩 목표를 이뤄나가는 과정은 내게 성취감을 안겨준다. 누군가에게 과시하려고 거창해야 할 필요도 없고 내가 실천할만한 목표를 세워 당장이라도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훨씬 실천적이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라는 프로그램에 나온 강연자들은 한결같은 이런 멘트를 날리고 한다. 지금 당장 시작하라고! 머뭇거리지 말고 과감하게 행동으로 옮기라고 말한다. 하지만 선뜻 짜여진 틀에서 벗어나 모든 걸 버리고 장기여행을 떠나지는 못하겠고 잘 다니던 직장을 나와 스타트업을 하기에는 준비가 되지 않아서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 보냈던 것 같다. 들을 때는 마냥 좋지만 나와는 거리가 있는 다른 세상의 이야기일 뿐이라며 좋은 얘기 들었다면서 별 소득없이 발길을 돌렸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분명한 사실은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사람은 누구나 성공을 하고 싶어한다. 성공을 하고 싶어하지만 성공을 한 사람들의 성공담에 심취해 마치 내가 성공한 듯한 착각에 빠진다면 얼마나 허무할까? 이러한 모든 염려들은 이 책을 만나고 나서는 내게 용기를 주고 동기부여를 일으켜 마음이 동하여 행동으로 움직이게 하는 힘이 있다. 용기를 주는 훌륭한 명언과 실천적인 행동지침들은 망설이고 있거나 요지부동인 사람들에게 큰 감명을 일으킨다.


아무리 실패를 많이 하더라도 시도하지 않은 것만큼 후회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일단 해보자. 모든 것의 시작은 위험하다. 작은 일부터라도 시도해보게 하는 강렬한 문장이다. 끊임없이 긍정적인 신호를 보낸다. 이 책에 수록된 목록부터 빠짐없이 내겐 희망을 안겨주는 놀라운 책이다. 스쳐 지나가는 명언들은 삶을 대하는 자세부터 달리하게 만들어준다. 지금 이 책을 읽는 순간부터가 생동감 넘치는 삶을 살아보고자 하는 다짐이 아닐까 싶다. 인생의 전환점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짚어들고 읽었으면 한다. 참 좋은 책이다! 




천 개의 성공을 만든 작은 행동의 힘

저자
존 크럼볼츠, 라이언 바비노 지음
출판사
프롬북스 | 2014-07-14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인생의 전환점을 찾는 사람들의 9가지 성장 원동력 아무것도 하지...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