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2019 세금완전정복 : 알아두면 새는 돈 틀어막는

반응형



올해도 어김없이 새는 돈 틀어막는 법을 알려주는 '2019 세금 완전정복' 책이 나왔다. 어바웃어북 출판사에서 펴낸 이 책의 특징은 올컬러의 그림이 화려하다는 점이다. 독자들의 빠른 이해를 돕고 딱딱하고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세금을 친근하게 접근시켜 준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부수적으로 가져다 준다. 이 책에 나온 모든 세금 관련 문제들을 다 알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우선 자신과 관련 있는 항목들부터 체크해나가는 게 이 책을 읽는 요령이다. 직장, 사업, 가족, 생활 등으로 새는 세금은 혹시 없는지 하나하나 알아나가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특별기획은 부동산세 완전정복을 실어서 혹시 부동산과 관련있는 분이라면 챕터 1의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길 바란다.

세법은 세금 종류도 많은데다 파고들면 파고들수록 복잡하기만 하다. 세금 공제를 받기 위해선 알아둬야 할 것들이 많은데 이것을 알려주고 체계적으로 공제하는 방법을 알기도 쉽지 않다. 하지만 '2019 세금 완전정복' 한 권이면 모르면 손해본다는 말이 아닌 똑똑하게 세금 공제를 받는 방법과 절차를 알아둘 수 있다. 이 책의 구성은 챕터 1에서 2019년에 적용될 부동산세를 알아보고, 챕터 2에서는 2019년 세재를 파헤쳐 본다. 챕터 3은 자영업·소상공인을 위한 세테크를, 챕터 4는 샐러리맨 세테크, 챕터 5는 기업·CEO 세테크, 챕터 6은 부모님 효도 세테크, 챕터 7은 19금 세금 등 분야별로 폭 넓게 알아보고 있어서 절세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챕터 7, 19금 세금의 사연을 재미있께 읽다보면 세금 관련 문제가 우리에게 얼마나 가까이 와있는지 체감하게 된다. 기업이나 자영업자에게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는 말이다. 우리 일상에서 폭 넓게 영향을 끼치며 연관지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세법이기 때문에 잘 알아둘수록 이득인 셈이다. 이 책 한 권을 읽는 것만으로 세법에 통달했다고 말할 수는 없겠지만 절세의 필요성을 절감할 수 있었다. 최대한 공제와 혜택을 받으려면 역시 똑똑하게 알아둬야 챙겨먹을 수 있는 것이다.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일을 바탕으로 알기 쉽게 쓰려고 했으니 세금 문제를 풀고 싶은 사람들에겐 좋은 길라잡이가 될 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