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디지털 마케팅 레볼루션 : 언택트(Untact) 시대를 위한 마케팅 실무서

 

디지털 마케팅 레볼루션 : 언택트(Untact) 시대를 위한 마케팅 실무서

 

코로나19 사태 이후로 생긴 변화는 언택트 관련 사업이 크게 성장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 책은 언택트 시대에 생존하기 위해서는 기업 내부의 업무처리 시스템부터 상품개발, 마케팅까지 모든 것을 바꿔야 한다고 역설한다. 온라인에 중점을 둔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채널 구축, 고객 유입, 구매 전환, 재구매, 성과측정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을 살펴보면서 앞으로 어떤 전략을 구사해야 하는지 마케팅 관점에서 읽어보면 흥미롭고 유익한 내용이 담긴 실무서라고 할만하다. 현재 우리가 사는 시대는 SNS 관계망 속에서 알게 모르게 정보를 주고받고 있다. 그 정보들은 관심을 가진 사람들끼리 공유하면서 불특정 다수에게 연결된다는 공통점이 있다.

상품을 홍보하거나 방문자 수를 유입시키기 위해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일도 중요한데 특히 가치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만들어야 한다. 소재 고갈이 오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 저자는 블로그 주제는 한두 개로 한정해야 한다고 말한다. 너무 많은 콘텐츠를 혼자 운영하다 보면 블로그의 정체성도 모호해지기 때문에 특정 주제로 양질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성공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지름길이라고 설명한다. 이 책은 광범위한 디지털 마케팅과 관련하여 실무적인 내용들이 많아서 적극적으로 활용할만한 부분들이 많았다. 고객을 어떻게 유입할 것인가에 서는 SEO(검색엔진 최적화) 기법까지 나온다. 실무에서도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인데 자세하게 또 파고드니 무릎을 탁 치게 된다.

마케팅, 창업 관련 강의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인 만큼 마케팅과 관련된 내용들이 실무적으로 와닿았다. 누군가에게는 당연한 내용일 수도 있겠지만 전반적인 마케팅 실무를 이해하기에는 이보다 좋은 실무서는 없을 것 같다.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검색 키워드, 애널리스틱 분석 기법,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활용법 등 우리가 온라인상에서 마케팅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마케팅을 잘하기 위해서는 플랫폼마다의 특징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이 우선이다. 여전히 디지털 마케팅에서는 초보지만 내가 필요로 하는 부분을 반복적으로 읽으면서 실무에 활용해야 할 것 같다. 디지털 마케팅 실무를 배우고 싶은 분에게 적극 추천한다.

 

디지털 마케팅 레볼루션
국내도서
저자 : 은종성
출판 : 책길 2020.07.01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