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성적이 오르고 머리가 좋아지는 셜록 홈즈 베스트 컬렉션

반응형




셜록 홈즈는 아서 코난 도일이 19세기말에 탄생시킨 가장 인기있는 명탐정이며, 현재까지 꾸준하게 읽히고 있는 책이다. 셜록 홈즈는 영화, 드라마, 만화, 게임 등 스토리와 컨셉으로도 완벽하기 때문에 다양한 소재로 활용하여 재조명되고 있다. 올해도 셜록 홈즈를 차용한 심리학 도서들이 출간되었는데 <성적이 오르고 머리가 좋아지는 셜록 흠즈 베스트 컬렉션>은 특이하게도 셜록 홈즈의 단편집을 공부와 결합시킨 책이다. 책의 구성은 Y 1~2권은 국어의 기초를 튼튼하게 하기 위한 책이고, E 1~3권은 영어의 기초를 튼튼하기 하기 위한 책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어장까지 들어있는데 청소년들이 재밌는 추리소설을 읽으면서 언어능력을 기르기 위해 고안되었다. Y 1~2권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정말 흥미로운 시도였으나 독해력 강화, 심화학습을 키우기 위해 필수어휘 심화학습이란 코너가 있는데 기존 자습서의 구성을 답습하고 있다는 것이다. 오히려 해석은 쉽게 풀어서 설명해줘야 하는데 이해가 빨리 되지 않다. 추리소설만의 장점을 키우기 위해 다른 장치들로 흥미를 주었으면 더 쉽게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E 1~3권의 경우 오디오북이라도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컸다. 그래도 시도는 좋았다. 추리소설이라는 특성상 집중하기 좋은 장르다. 왜냐하면 어떤 사건을 일어난 후 셜록 홈즈가 추리하는 과정을 따라가다보면 깊이 몰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셜록홈즈를 어릴 때부터 깊게 빠져들어 읽었던 적이 있었다. 하나하나 사건을 풀어나가는 과정 뿐만 아니라 인간의 심리와 욕망들이 모두 담겨있기 때문에 등장인물의 상생관계가 특히 중요하다. 책에서도 등장인물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앞에 두고 있다. 이들의 특성을 알아야만 책을 더욱 몰입해서 읽을 수 있다. 책을 읽다보면 논리력과 어휘력이 길러질 수밖에 없다. 그런 면에서 추리소설은 최적의 선택이다. 추리를 하다보면 머리를 쓸 수 밖에 없다. <그것이 알고 싶다>라는 시사프로그램처럼 하나하나 추리하는 과정들이 여러 가정들을 두고 결과를 도출하기 때문에 두뇌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성적이 오르고 머리가 좋아지는 셜록 홈즈 베스트 컬렉션>은 누구나 부담없이 읽을만한 책이다. 흥미롭게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에겐 좋은 선택일 수 있다. 셜록 홈즈는 우리들에게 많은 유산을 남겨준 것 같다. 왜 여전히 사랑받고 읽히게 되는지 그 이유는 바로 인간에 대한 관심이 담겨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성적이 오르고 머리가 좋아지는 셜록 홈즈 Y 베스트 컬렉션 (eBook edition : 09, 영문 포함)

저자
아서 코난 도일 지음
출판사
미다스북스 | 2013-10-12 출간
카테고리
성적이 오르고 머리가 좋아지는 셜록 홈즈 Y 베스트 컬렉션 (eBook edition : 09, 영문 포함)
책소개
★구 PC뷰어 및 전용 단말에서는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국어 독...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