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모바일 트렌드 2014 : 이제 모든 비즈니스는 모바일로 통한다




스마트폰이 나온 뒤로 향후 몇 년 뒤엔 모바일, 타블렛 PC로 대체될 것이라는 말을 종종 들었다. 실제로 통계상 타블렛 PC가 급성장한 것은 사실이다. 지하철이나 버스를 봐도 주변에 기다리는 사람들은 모두 스마트폰을 들고 메신저로 채팅하거나 뉴스검색하거나 게임하거나 드라마 보는 것은 이제 우리들의 일상이 되버렸다. 불과 몇 년 사이에 급격하게 뒤바뀐 풍경들이다. 스마트폰 보급율도 가파르게 올라서 개인당 1대는 보통 가지고 있을 정도로 왠만한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모바일 비즈니스라고 SNS를 활용한 마케팅이 주요 이슈가 된 적도 있다. 이제는 모바일의 활용가치가 높아져서 항상 비지니스나 마케팅에서 모바일은 빠질 수 없는 플랫폼이 되었다. <모바일 트렌드 2014>는 제목 그대로 앞으로의 모바일의 트렌드가 될만한 이슈들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소개해주는 책이다. 우리들이 이미 익히 알고 있는 내용도 있고 과거의 사례들도 알 수 있었다. 카카오톡이라는 메신저로 유명해진 카카오라는 회사는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서 70억의 흑자를 작년에 기록했다고 한다. 그 흑자를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애니팡의 인기에 힘입어서 그렇다. 카카오를 이용하는 수많은 사람들을 연결해주고 초대해주기 때문에 게임을 개발하면 카카오를 플랫폼으로 이용하는 것이 일반화되었다. 카카오를 이용하는 사람만 천만명이 넘을 정도이니 게임 개발사 측에서는 중요한 플랫폼이 되었다. 하지만 수익모델로써 기대를 모았던 카카오페이지나 카카오플레이스는 아직 자리를 잡지 못하고 부진한 상황이다. 우리나라에선 유료화를 신중하게 할 필요가 있는데 아직 과도기라 보고 돈을 내고 이용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들을 유료화로 유도하기 위한 숙제는 많이 남아있는 것 같다. 역시 트렌드를 다룬 책이니만큼 아직 알지 못하는 내용들이 많았다. 앞으로 모바일에서 나올 새로운 비지니스 수익모델은 무엇이 될 것인지 기대가 된다. 트렌드는 시대 흐름이 어떻게 흘러가느냐를 이해하기 위한 책이다. 새로운 용어도 익히고 앞으로 나올 산업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모바일 트렌드 2014

저자
커넥팅랩 지음
출판사
미래의창 | 2013-11-18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2014년, 비즈니스의 성공과 도약을 위해 당신이 알아야 할 모...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