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몸꽝멸종 프로젝트 : 닥터 심의 몸매 개선, 그것이 알고 싶다

반응형




웹툰 형식으로 다이어트 방법을 재미있게 알려주는 책이다. 다이어트를 할 때 오해할 수 있는 영양소 섭취방법에 대해서도 알기쉽게 설명해줘어 이해가 쏙쏙 된다. 포화지방을 섭취하면서 불포화지방(오메가 3)의 섭취량을 늘리면 고혈압과 심장병을 예방하여 혈액을 맑게 해준다고 한다. 평소에 생선이나 과일을 좋아하기에 앞으로도 불포화지방의 섭취를 잘해야 할 것 같다. 일반밥보다는 현미밥이 훨씬 좋고 설탕이 들어간 음식은 자제해야 한다. 워낙 식탐이 있다보니까 자제를 못하고 눈 앞에 있으며 배부를 때 남기지 않고 다 먹다보니 다이어트 기간이 아니면 조절이 힘들다. 한창 다이어트를 할 때는 그래도 먹는 양에 신경을 많이 썼는데 이대로는 힘들 것 같다. 다시 몸을 슬림하게 만들 수 있게 운동을 틈틈히 하고 일상생활에서 많이 걸으려고 노력해야겠다. 그 전에 기억을 되살려 내 몸이 가벼워지고 건강해질 수 있도록 하는 수밖에 없다.


시중에는 이미 넘쳐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다이어트 비법들이 나와있다. 헬스 트레이너, 연애인, 한의사, 일반인까지 직업도 다양하고 그들이 성공했다는 식단도 제각각이다. 무엇이 필요하고 실천에 옮겨야 하는지 다이어터들은 알고 있다. 다만 효과적이며 실생활과 밀착된 방법이 궁금할 뿐이다. 이 책에서는 리버스 다이어트 식단과 산수 트레이닝 방법을 소개해주는데 간단하다. 또한 QR코드를 찍으면 동영상으로도 볼 수가 있다. 다른 다이어트 책과는 다르게 판형이 작아서 어디서든 쉽게 꺼내서 읽을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웹툰 방식이라 그런지 산만해보인다는 인상도 받았다. 청춘푸드의 콩콩볼 다이어트 식단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도 궁금했는데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 같다. 지금은 새로운 자극이 필요하다. 연초면 한가지씩 목표를 가지게 되는데 다이어트도 그 중에 가장 중요한 목표 중 하나이다. 


<몸꽝멸종 프로젝트>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알고 싶어했던 사항들을 간단하면서 명확하게 알려주는 책이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오해를 했거나 잘못 알고 있었다면 이 기회에 바로잡아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데 지침서로 삼아도 될 것 같다. 너무 안 먹어서 문제가 아니라 너무 많이 먹고 많이 움직이지 않는 생활이 문제인 것 같다.




몸꽝멸종 프로젝트

저자
심현도, 이형진 지음
출판사
청춘스타일 | 2014-10-05 출간
카테고리
건강
책소개
이 책은 스스로 자신의 몸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와...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