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10-Day 그린 스무디 : 하루 세 잔의 그린 스무디가 가져다주는 놀라운 경험

반응형




그린 스무디에 사용되는 가장 인기있는 채소 목록이다. 아루굴라, 비트 이파리, 청경채, 근대, 콜라드(쌈케일), 민들레 잎, 케일, 상추, 겨자 잎, 파슬리, 시금치, 순무 잎인데 이 중 우리가 갈아먹기에는 아무래도 부드러운 맛의 채소가 맞을 것 같은데 어린 비트 잎, 어린 청경채, 버터 상추, 당근 잎, 케인, 로메인 상추, 시금치, 근대 등을 먹으면 되겠다. 10일 동안 스무디로 갈아마실 레시피도 다 나와있다. 매일매일 마시는 스무디도 다르다. 이렇게 하루 세 잔을 마시면 누구나 7kg이 빠진다니 놀랍다. 한마디로 몸 안에 독소를 배출하여 해독시키는 과정이다. 워낙 다양한 다이어트 비법들이 나오고 식이요법만 해도 수십가지이다. 그 와중에 10-Day 그린 스무디는 방법이 어렵지 않다. 레시피에 맞춰 스무디로 만들어 먹으면 된다. 반드시 성공하는 방법부터 클렌즈 후에도 체중감량을 하기 위한 방법까지 꼼꼼하게 알려준다.


책에는 이 방법대로 따라한 사람들의 후기들이 실려있다. 확실한 동기부여를 준다. 현대인들은 누구나 날씬한 몸매를 갖고 싶어한다. 체중감량이 지상목표가 되어 버린 지금 어떻게든 살이 빼야 한다는 조급함이 있다. 책 뒤에는 면역력 강화나 운동 능력 향상, 변비 등 상황에 맞는 레시피까지 실려 있으니 누구나 부담없이 간편하게 실행에 옮길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정말 후기들을 읽다보면 살을 쭉쭉 뺐다는 후기가 그렇게 부러울 수가 없다. 실제로 입증된 방법인지 여부는 10일간 레시피에 따라 실천해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일하는 시간을 길고 활동량을 현저히 줄어든 지금 살은 빠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운동만이 답이라고 하는데 축적된 피로와 귀차니즘 때문인지 그마저도 실천에 옮기지 못하고 있다. 미국과 유럽권에서 큰 인기를 끌만큼 건강하게 체중을 줄일 수 있다고 하니 다이어트에 목숨걸지 말고 요요없이 독소를 배출하여 체질개선에도 효과적인 그린 스무디로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10-Day 그린스무디

저자
JJ 스미스 지음
출판사
살림 | 2015-05-11 출간
카테고리
건강
책소개
하루 세 잔의 그린 스무디가 가져다주는 놀라운 경험!2년 연속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