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긍정의 힘 : 두 번째 이야기 : 삶의 한계를 뛰어넘어 축복의 삶으로

반응형




<긍정의 힘 : 두 번째 이야기>는 레이크우드 교회의 담임목사인 조엘 오스틴이 오로지 긍정에 관하여 쓴 책이다. 지독할 정도로 긍정으로 시작해서 긍정으로 끝맺는 책인 것이다. 절대 안된다거나 불가능하다는 생각은 하지 말고 뭐든 이뤄주시는 하나님을 믿고 밀고 나가면 잘 될 것이니 절대 긍정의 믿음으로 포기하지 말라는 내용으로 채워져 있다. 살면서 오직 긍정적인 마음을 갖기란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어떤 훈련을 받아야 하는건지 그런 마음 자세를 갖출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 그간 긍정으로 이끄는 많은 책들을 읽어 왔지만 실질적으로 내 삶이 획기적인 전환점을 맞아 변하지는 않았다. 홀로 긍정적인 생각을 갖기 위해선 무언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인간의 본성은 아무리 환경이 바뀌어도 변하기 힘들다고 하지 않은가? 우리는 매 순간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무너지지 않기 위해 별의별 생각을 다 하지만 정작 필요한 것은 그럼에도 흔들리지 않고 결국에는 잘될 것을 강력하게 희망하고 믿어야 한다. 근거없는 자신감이 아니라 우리의 배후에는 어떤 상황에서든 붙들어주고 이뤄주시는 하나님이 있음을 믿고 의지해야 하는 것이다.


건강이나 관계, 직업, 믿음과 관련해서 현재의 자리에 머물지 마라. 계속해서 뻗어가라. 계속해서 성장하라. 계속해서 믿고 꿈꾸라. 그저 좋은 수준에 만족하지 마라. 하나님이 예비하신 모든  것을 이루고야 말리라 결단하라. 같은 산에 너무 오랫동안 머물렀는가? 이제는 말뚝을 뽑고 또 다시 길을 떠나야 할 때다. 짐을 챙겨 다시 전진하라. 하나님이 행하시려는 새 역사에 걸맞게 비전의 크기를 키우고 생각을 틀을 깨라. 임시 거쳐 눌러 앉지 마라.


그의 말에는 매우 강력한 믿음의 본바탕이 흐르고 있다. 글을 읽고 있으면 속으로 뜨거운 무언가가 채워지는 기분이다. 현재에 머물지 말고 계속해서 믿고 꿈꾸고 성장하길 기대하라는 것이다.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늘 잘될 것을 믿는 것이 훨씬 보기 좋지 않은가? 인생은 생각보다 길다.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삶을 긍정하며, 우리로 인해 세상이 아름답게 변하는 삶을 기대하자. 몸 안에는 활기가 돌고 내일은 분명 오늘보다 나아질 것으로 기대하는 마음이 생긴다. 아직 포기하기엔 이르다며 무엇이든 내가 꿈꾸는대로 이뤄질 것을 믿자. 그 강력한 믿음의 힘이 조엘 오스틴의 레이크우드 교회를 성장시켰고, 긍정의 힘을 전파라는 것이 아니겠는가. 삶이 힘들고 내일이 캄캄하다며 낙담하고 있는가? 아직 내게 남아있는 것이 있음에 감사하며, 내일의 삶을 꿈꾸자. 아무런 그림도 그리지 않고 살아가는대로 살아가는 삶은 변화가 찾아올 수 없다. 누구에게는 똑같은 시간이 주어지는데 더 높은 하늘을 바라보며 오늘보다 나은 삶을 위해 열심히 살자. 긍정적인 사람이 되도록 나 역시 노력해야겠지만, 이 책을 읽는 분들도 어려운 순간이 찾아와도 좌절하지 말고 포기하지 말자. 긍정의 힘이란 삶을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어가는 원동력이다.




긍정의 힘: 두 번째 이야기

저자
조엘 오스틴 지음
출판사
글로세움 | 2015-04-13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지치고 힘든 이들을 향한 따뜻한 위로 “걱정 말아요, 그대”《긍...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