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재테크의 여왕 : 부자의 첫 걸음 - 월급쟁이 부자 만드는 스마트한 재테크 톡

반응형




재테크는 재무와 기술을 조합한 신조어다. 재테크의 개념은 내가 가진 자산을 투자해서 부를 증식시키는 개념으로만 알고 있었다. 하지만 <재테크의 여왕>을 읽어보니 알뜰하게 저축하고 할인카드를 똑소리나게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생활비를 훨씬 절감할 수 있다. 이미 방송에서도 여러 번 나왔지만 이렇게 책으로 정리해주니 훨씬 이해가 쏙쏙 들었다. 책에 나온 내용들은 주로 언니가 동생에게 비법을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저자가 실생활에서 경험한 내용이라 신빙성이 높았다. 기존처럼 딱딱한 방식으로 서술했으면 지루할 뻔한 내용인데 친근한 느낌으로 알려줘서 재테크나 세테크에도 활용할만한 내용들이 가득하다. 현명한 소비에도 공부가 필요하다는 저자의 말에 공감한다. 월급 받으면 한 달 동안 생각없이 쓰면 쓰는대로 사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은데 가계부로 간략하게 기록하면 내가 한 달에 얼마나 지출하는 지 확연하게 볼 수 있어서 좋다. 


내 소비패턴과 성향을 파악하고 그에 알맞은 은행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공부하면서 할인폭이나 어떤 혜택들이 주어지는 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노력도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되었다.


1강 월급의 지출 구멍을 막아라

2강 연봉 탓은 그만, 닥치고 저축

3강 더 낸 세금 돌려받는 연말정산 정복하기

4강 관리할수록 불어나는 '미래의 월급' 연금 

5강 모르면 당하고 알면 돈이 되는 보험

6강 대출의 재발견 '빚테크'


읽다보면 깨알같은 팁들이 너무나도 많다. 왜 이걸 모르고 살았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역시 10년간 부동산 전문 기자로 일한 경험이 축적되서 알차게 내용을 실었구나라며 감탄하게 된다. 정말 모르면 당한다고 재테크도 공부한만큼 자신이 모은 자산을 지키면서 조금씩 조금씩 늘려나갈 수 있는 것 같다. 크게 한 방을 터뜨리는 무모한 것보다 정말 모으고 절약하면서 남들보다 빠르게 목돈을 모으며 소비습관을 개선시키고 싶은 사람에게는 유용한 책이다. 부자의 첫 걸음은 바로 현명한 소비와 수익률이 높은 상품에 가입해서 돈을 늘리는 것이다. 당장이라도 공부해서 따라할만한 팁들이 많아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들에겐 꼭 추천하고픈 책이다. 과연 난 돈을 제대로 모으고 있는걸까? 지금부터라도 점검해보자.




재테크의 여왕: 부자의 첫 걸음

저자
성선화 지음
출판사
청림출판 | 2015-09-07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20만 독자가 인정한 재테크 전문 기자의 부자 특강 [이데일리]...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