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오늘 하루 감성 캠핑 : 작은 텐트 하나로 시작된 감성 라이프

by 천국지기 2022. 3. 3.
반응형

오늘 하루 감성 캠핑

 

 

캠핑이 코로나 이후로 인기를 끌면서 캠핑장을 찾는 캠핑족들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유튜브로 차박이나 솔로 캠핑을 즐기는 동영상을 보며 대리만족 중인데 이 책은 사계절 캠핑 이야기로 각종 장비와 소품, 텐트 치는 요령을 알려줘서 로망을 실현시키고자 하는 사람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가이드북입니다. 하루를 머물더라도 감성 캠핑을 즐기려면 콘셉트에 맞게 갖춰야 할 소품들이 있습니다. 자연 속에서 나를 위한 시간을 보내더라도 내 취향이 반영된 소품과 장비들로 감성을 촉촉이 적셔야 제맛입니다. 근데 보기에는 좋으나 괜한 장비 욕심만 생기는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캠핑 장비가 이렇게나 다양하고 많은 지 몰랐는데 캠핑 장비 구입 체크리스트를 꼼꼼히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감성 캠핑 별책부록 중 '작지만 알아두면 좋은 것들'에 나온 꿀팁은 캠핑 사고를 예방하고 질서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숙지하면 좋은 내용이었습니다. 쓰레기 처리 문제와 벌레에 대한 부분은 특히 신경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도시가 아닌 울창한 숲으로 우거진 자연 속으로 가는 이유는 힐링하기 위해서입니다. 밖에서 먹는 음식이 맛있기도 하죠. 모든 장비를 챙겨서 가야 하는 수고스러움도 감내할 만큼 캠핑에 중독된 사람도 늘어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직접 캠핑하면서 겪은 노하우와 함께 친절하게 설명해 줘서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캠핑이라는 주제로 공통분모가 있는 분에게는 특히 반가운 책일 듯싶네요.

유튜브 <피크니캠프>를 운영 중인 저자의 사진만으로도 스멀스멀 감성이 피어올라 어디론가로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어집니다. 온통 주위엔 회색빛 빌딩과 무미건조한 일상에 지쳐갈 때쯤 기분 전환 겸 캠핑으로 나를 위로하는 시간을 갖는 건 어떨까요? 내가 좋아서 하는 일은 힘들어도 힘들지 않은 법입니다. 모든 장비를 가져가 설치하고 다시 정리하는 작업은 매번 할 때마다 번거롭지만 그 나름의 재미가 있습니다. 따사롭게 내리쬐는 햇살을 맞으며 평온한 하루를 열고 오붓하게 가족끼리 둘러앉아 도손도손 이야기를 나누며 맛있는 캠핑 요리를 먹는 건 그리 많은 돈이 들지 않습니다. 이제 나들이 철이 다가오는 계절에 캠핑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