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중소기업 다니던 용수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어떻게 월 7,000만원 벌게 됐을까?

 

중소기업 다니던 용수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어떻게 월 7,000만원 벌게 됐을까?

 

 

누구나 바라는 경제적 자유를 이미 마흔에 이뤄 현재는 120억 자산가로서 수익형 부동산으로 월 7천만원의 소득을 올린다고 합니다. 파이어족으로 2주에 걸쳐 소개한 방송을 보고서 월급쟁이로 부럽지 않다면 거짓말일 것입니다. "종잣돈을 만들고 매달 수익이 나오는 수익형 자산에 투자하세요." 그가 강의할 때마다 수강생들에게 한 말이라고 합니다. 부자가 될 기회를 얻지 못한 이유는 간단하다. 평소 경제와 부동산 공부에 둔감해서 준비가 되어있지 않아서입니다.

1장 부자가 되는 절대 법칙
2장 수익형 자산 건물 구입하는 법
3장 건물 계약할 때 꼭 알아야 할 것들
4장 수익형 자산을 운영하는 기술
5장 수익형 자산으로 부자 되는 길

목차를 읽어봐도 중요한 핵심만 뽑아서 자신의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대부분 책 구성이 성공을 이루기까지의 과정, 투자 방법을 대부분을 차지하고 부록으로 투자처에 대한 정보를 싣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부자가 되려면 집부터 마련하고 투자의 순서와 자산별 수익률, 수익형 자산 건물을 구입하는 과정, 건물 계약 시 체크해야 될 사항, 월세 잘 받는 고수의 운영 비법, 공실 제로 원룸 만드는 법, 월세 계약 꿀팁, 매도 잘하는 법 등 하나의 흐름으로 이해하기 쉽게 실전 비법을 알려줘서 정독해도 좋고 필요한 부분만 뽑아서 활용하기 좋은 책입니다.

부동산 초보로 자신이 직접 실전에서 활용한 투자방식으로 자신처럼 부자가 되길 바라는 진심이 묻어 나옵니다. 매달 7천만원의 자본소득이 들어오는 수익형 자산을 구축한 비법을 알고 싶다면 아파트보단 원룸 형태의 다세대 주택이 좋은 선택인 것 같았습니다. 내가 예전에 자취하던 곳이 3층 구조의 다세대 주택이었는데요. 집주인이 3층 전층을 쓰고 1, 2층을 합해 6세대가 월세는 내는 구조였습니다. 별다른 일을 하지 않아도 공실만 없다면 느긋하게 생활하기 좋을 것 같았습니다. 역시 부동산 공부와 함께 직접 임장하면서 실전 경험을 익히고 실 투자를 해야 어떻게든 부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저자와 같은 건물주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