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따라 하면 무조건 돈 버는 실전 부동산 경매 : 수익실현편

 

따라 하면 무조건 돈 버는 실전 부동산 경매

 

 

돈에 대한 양가감정을 들킨 것 마냥 첫 문장부터 여지없이 나를 무너뜨렸다. 저자처럼 돈에 관심이 없었다기보다 투자에 무지했다는 표현이 적절할 것 같다. '경제적 자유'를 원하지만 돈이 행복의 전부는 아니라는 감정 사이에서 솔직하지 못했다. 회사는 단지 돈벌이 수단일 뿐 우리의 인생을 평생 책임져주는 곳이 아니라는 걸 안다. 언젠가 회사를 나오게 될 것이고 그동안 시드머니를 채우듯 종잣돈을 모아둬야 투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월급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도 없고 마땅한 집 하나 얻지 못한다. 이 사실을 너무 늦게 알아차린 것 같아 후회스럽지만 지금이라도 내 삶의 주인으로 살아가기 위해 무엇이든 배울 준비가 되어 있다.

책 제목에서 말해주듯 주로 부동산 경매 위주의 투자를 학생부터 주부, 직장인들이 직접 경매로 수익을 실현한 이야기들을 생생하게 들려준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한 가장 빠른 길은 부동산 경매·공매에 있다고 하며 어렵지 않게 시도해 볼 수 있다며 투자에 자신감과 실행할 용기를 가지고 일단 시작해 보길 권한다. 한 번이 어렵지 두 번부터는 여유가 생겨 해볼 만하다. 경매를 어려워했던 건 절차와 용어에 익숙하지 않아서다. 이론도 알아야 하지만 무엇보다 현장 경험이 없다 보니 경매를 두려워했던 것 같다. 대부분 경매 핵심 이론은 제1장으로 정리가 되며 제2장부터는 종목만 다를 뿐 낙찰자가 직접 겪은 생생한 경험담 위주로 설명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점점 투자,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노동 소득 만으로는 경제적으로 불안하다는 걸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자본소득으로 올리는 부의 파이프라인이 없으면 일자리를 잃었을 때 타격이 크다. 요즘은 직장 생활 외에도 소득을 올릴 수 있는 일들이 많은 시대이지만 꾸준히 경제·부동산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는 수익을 실현하며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로 가는 추월차선이기 때문이다. 해보기 전까진 모르는 법이다. 수많은 경매 물건이 쏟아지는 와중에 단 1건만 성공해도 인생이 바뀐다고 하니 이보다 큰 용기를 주는 말이 있을까 싶다. 우린 항상 두려움과 불안을 가지며 살고 있다. 이 책을 정독하며 실천을 위한 지침서로 삼아야 하는 이유는 평범한 그들처럼 나도 해낼 수 있기를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