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Since 2013 ~)

[서평] 리얼 오사카 2024 ~ 2025 : 오사카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반응형

 

유명한 맛집과 볼거리가 많은 오사카는 일본 여행지 중 가장 선호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워낙 가볼 만한 주요 스폿이 많아서 여행 일정을 알차게 보내려면 몇몇 관광지를 선정해 미리 동선을 파악해두는 것이 좋다. 당일치기가 되었든 아니면 몇 박 며칠 머무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 가이드북을 읽고 난 뒤엔 진짜 오사카는 맛집과 쇼핑 천국이자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며 자연과의 조화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아기자기하게 조성된 카페 거리 등을 만나볼 수 있어 왜 인기 있는 관광지인지 수긍하게 된다. 시각과 미각을 만족시키며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 곳을 선택하든 오사카라는 도시에서 충분히 즐기다 올 수 있을 것 같다.

취향 저격 코스와 상세 지도, 슈퍼마켓 쇼핑 아이템 Best, 수많은 맛집 정보, 계절별 인증샷 스폿 등 알찬 내용으로 가득하다. 이 책에 실린 사진을 보면 문득 이번 여름휴가로 오사카에 가보고 싶어질지도 모른다. 같은 동양권이고 가까운 거리에 있다 보니 친숙하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다. 오사카성, 도톤보리, 난바,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등 이름만 들어도 알법한 관광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오사카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엑스포 시티, 컵 누들 뮤지엄, 나카노시마 공원, 덴포잔 대관람차, 헵파이브 등 가볼 만한 곳이 많다. 이왕 오사카로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노하우'를 읽고 미리 예매해두자.

오사카에 머물면서 '숙소 선택 시 중요한 지역별 특징'을 읽고 자신에게 맞는 곳을 선택하자. 긴급 상황 발생 시 필요한 정보와 간단한 일본어 여행 회화도 숙지해두자. 여행 떠나기 최소 한 달 전 '여행 준비 캘린더'에 따라 항공권 구매, 숙소 예약, 여행 일정 및 예산 짜기, 패스와 입장권, 여행자 보험 준비, 환전, 유심칩, 짐 꾸리기 등을 마치도록 하자. 낯선 여행지로 떠나는 들뜨고 설레는 마음과 이전까지 해보지 못한 미식 체험(맛집, 길거리 음식, 편의점 등), 넘쳐나는 볼거리 등 오사카에 가야 할 이유가 있다면 시끌벅적스럽고 유쾌하면서 정이 넘치는 곳이기 때문일 것이다. 이 가이드북을 보면서 기회가 된다면 오사카를 경험해 보고 싶어졌다.

 

 
리얼 오사카(2024~2025)
오사카 일등 가이드북, 〈리얼 오사카〉가 새 얼굴, 새 정보로 찾아왔다. 한국 최대 일본 여행 커뮤니티 ‘네일동’에서 약 20년간 활동해 온 스태프와, 다년간 오사카에 거주하며 현지인보다 오사카에 빠삭한 두 작가가 뭉쳐 오사카 여행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 특히 이번 개정증보판에서는 32쪽 분량이 추가된 만큼 오사카 최고 핫스폿 닌텐도 월드와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의 슈퍼 마리오 & 해리 포터, 근사한 카페 거리와 실내 포장마차촌 등 테마별로 보는 여행지 안내를 추가했으며, 〈리얼 오사카〉의 특장점인 다양한 맛집 정보 역시 최신 트렌드에 맞는 음식점 위주로 대거 교체하며 더욱 ‘트렌드’를 담은 오사카 가이드북으로 거듭났다. 오사카에 집중한 가이드북인 만큼 오사카를 더욱 자세하게 안내해 오사카만 집중적으로 여행하려는 사람은 물론, 교토 & 고베 & 나라 등 당일치기 근교 여행을 즐기려는 사람도 만족할 수 있도록 근교 핵심 코스를 엮어 별책 부록으로 증정한다. 책의 앞부분에서 오사카의 필수 명소와 핫 스폿을 둘러본 후 가고 싶은 곳과 원하는 코스, 내게 맞는 교통 패스를 고르고 출입국, 시내로 이동하는 일련의 과정을 스텝별로 찬찬히 훑어보면 여행 준비 끝, 모든 궁금증 해결이다. 20년간 오사카만 파 온 작가들의 피와 땀이 담긴 책, 〈리얼 오사카〉와 함께라면 오사카 여행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저자
황성민, 정현미
출판
한빛라이프
출판일
2024.01.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