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평(Since 2013 ~)
2018. 7. 18.
[서평]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 인문학적 마케팅 사고방식
기업의 이윤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비즈니스 현장에서는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기업이 새로 출시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우선 고객들이 인지시키고 판매로까지 이어지기 위해서는 홍보와 마케팅에 많은 투자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제는 온·오프라인에서 마케팅은 필수가 되어버렸다. 기업은 이윤을 얻기 위한 방편으로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이 실구매로 이어지도록 많은 기법들이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다. 저자가 지적한 것처럼 마케팅을 그럴듯한 광고로 불필요한 포장을 해서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데 치중할 것이 아니라 본질적인 가치가 무엇인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것이다. 이미 우리는 일상에서 현란한 문구와 과대 포장된 광고에 지쳐있다. 몇 번 파고들면 들통날 것을 자꾸 뭔가 있는 것처럼 포장하는 것이 과연 올바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