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평(Since 2013 ~)
2018. 12. 22.
[서평] 끌리는 컨셉 만들기 : 신제품 개발을 위한 완벽한 프로세스
광고 카피를 잠시 인용한다면 컨셉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IT업계에서 몸담은 경험에서 말하자면 기획 단계에서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명확한 컨셉을 규정하지 않은 채 클라이언트의 추상적인 요구 사항대로 진행할 경우 수많은 번복과 재작업이 이뤄지는 경우가 많았다. 애초에 앞단에서 컨셉을 명확히 해놓아야 프로젝트 완수를 위한 프로세스가 원활히 진행된다. 저자는 컨셉빌딩이라는 개념도로 과정을 설명해준다. 순서대로 나열하면 손으로 상상, 머리로 상상, 개념화, 고객 공감, 컨셉 수익성 계량지표, 사업기획까지 컨셉을 구체화시키는 과정은 이처럼 논리 정연하게 생각을 하나의 사업 아이템으로 만드는 작업이다. 끌리는 컨셉을 만드는 과정 또한 사업성과 결부 지을 수밖에 없다. 전작인 '끌리는 컨셉의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