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평(Since 2013 ~)
2018. 10. 11.
[서평] 왜 그 사람이 말하면 사고 싶을까? : 끄덕이고, 빠져들고, 사게 만드는 9가지 말의 기술
동일한 제품을 판매하더라도 고객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멘트(말)가 판매 촉진에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는 지를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다. 고객은 자신의 필요에 의해서 매장을 방문하고 상품을 고를텐데 선택지를 줄여줄 수 있는 적절한 말은 마케팅 세일즈의 핵심이다. 이 책은 크게 9가지의 '말'에 대한 기술을 사례와 함께 상황에 따라 어떤 전략을 구사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실무에서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가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판매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서다.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고객들로 하여금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하는데 어떤 '말'의 기술을 적절하게 쓰느냐에 따라 큰 차별을 보인다. 1장 타깃 언어, 고객의 니즈를 간파하라 2장 시즌 언어, 잘 사게 되는 시간을 노려라 3장 공..